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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ripting Overview

02 Jan

Scripting 개요

이 문서는 Unity 안에서 어떻게 Scripting 할 것인지를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.

Unity에서의 Scripting은 게임 객체에 행동을 부여하는 객체에 custom script 붙이기로 구성 되어있습니다. script 객체 안에서의 다른 함수들은 분명한 이벤트에 의해 불려집니다. 대부분은 아래와 같은 것을 따름니다.

  • Update:

이 함수는 frame을 랜더링 하기 전에 불려집니다. 여기에는 물리 코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게임 행동 코드들이 옴니다.

 

  • FixedUpdate:

 

이 함수는 일정한 물리적인 시간 마다 불려집니다. 여기에는 물리기반의 게임 행동들이 놓여지게 됩니다.

  • Code Outside any function:

어떤 함수에도 속해있지 않는 코드들은 객체가 로드 될때 실행됩니다. script의 상태를 초기화 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이 문서는 당신이 Javascript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. 하지만 C#이나 Boo script를 어떻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C#과 Boo로 scripts 사용하기를 보십시오.

또한 event handler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들의 이름은 모두 On으로 시작합니다(예, OnCollisionEnter). 이미 정의되어있는 event의 목록을 보실려면 MonoBehaviour을 보십시오.

목록

  • Common Operations
  • Keeping Track of Time
  • Accessing Other Components
  • Accessing Other Game Objects
  • Vectors
  • Member Variables & Global Variables
  • Instantiate
  • Coroutines & Yield
  • Writing Scripts in C# & Boo
  • The most Important classes
  • Performance Optimization
  • script compilation (Advanced)
  • Unity and Mono compatibillity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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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on January 2, 2012 in Scripting Overview 번역, Unity3D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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